PM사는 사업겁토, 개발기획, 사업진행 및 건설, 준공건축물의 관리 등 전반적 임무를 수행합니다.
프로젝트 관리
개발기획, 설계, 금융, 건축 등 각 분야의 통합 및 융화가 필요한 대규모 복합사업에 전문성을 보유한 PM을 도입하여
개발계획을 수립 및 실행, 사업참여자 구성, 유관기관 코디네이팅 등 사업전반을 관리하여 프로젝트의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관리기법입니다.
PM사는 사업검토, 개발기획, 사업진행 및 건설, 준공건축물의
관리 등 전반적 임무를 수행합니다.
사업의 전체적인 통일성 유지 및 개발기조 유지를 위해 사업초기부터
Involve하여 종료시까지 PM업무를 행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
프로젝트의 특성 및 기진행정도에 따라 특정 단계의 업무만을 수행할 수도
있습니다.
종류 | 개념 | 업무 |
---|---|---|
개발대행 | 토지소유주가 부동산 개발 전문가가 아닐 경우 PM사에 개발업무를 위탁 |
개발계획 수립, 시공사 선정 등 개발 전반의 업무수행 및 개발시 부가되는 다양한 업무 대행, 토지소유주가 개발전문가가 아닐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 |
기획 제안형 사업 |
토지주가 소유한 부지에 대해 제안자가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제안하고, 부지소유자가 개발계획을 채택할 경우 제안자가 개발업무를 수행 |
토지소유주의 Needs와 제안자의 수익실현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채택된 개발계획의 현실화 진행 |
공모형 PF사업 |
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이 택지개발을 위해 민간기업으로부터 제안서를 받아 우수한 사업계획을 제출한 자를 파트너로 선정, 공동으로 개발 |
발주처의 사업자 선정기준 및 개발방향 분석, 그에 맞는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자 선정에 기여/사업자 선정시 프로젝트 전반을 management하여 수립한 사업계획대로 개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 |
사업성 검토
사업가능 부지발굴
관련 법제 등
개발여건 검토, 분석
초기사업성 검토 및
개발 구도 수립
개발계획
사업구성
개발컨셉 및 전략수립
사업타당성 분석
마케팅 계획
기획제안서 작성
유관기관 및 사업참여자
사업진행 및 건설
컨소시엄 구성
SPC설립 및 운영
사업관리, 자금집행관리
분양기획 및 시공관리
운영 및 매각
입주관리
시설관리
매각기획 매각실행